교환학생 정착기 필수 코스는 이케아를 터는 것이다. Ikea에는 침대 커버, 베개, 이불, 빨래 건조대, 냄비, 후라이팬, 그릇 등등 득템해와야 할 것들이 많다. 그리고 가장 저렴하기도 하다!!

구글 지도를 보면 알겠지만 하이델베르크에서 가장 가까운 이케아는 Walldorf 지점이고 위치는 다음과 같다. 차로 가면 17~20분 이라고 나와서 아주 가까워 보인다. 그러나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706번 버스의 극악무도한  배차간격 때문에 운이 좋으면 이케아까지 1시간 운이 좋지 않으면 1시간 반이 걸린다. 부들부들 차를 정말 갖고 싶다고 느끼게 하는 여정이었다.


Heidelberg -> Walldorf Ikea
방법 1] S bahn을 타고 706 버스 타기
1) Heidelberg 중앙역에서 S-Bahn 3이나 4를 타고 Bahnhof역에서 내린다. (S3은 Karlsruche 방향, S4는 Bruchsal 방향)

2) 역에서 나오면 바로 버스 정류장이 있다. 706번 이케아행을 탄다. (706번 정류장은 하나인데 Ikea행과 다른 곳으로 가는 706번이 같이 온다 = 다른행 706번이 왔다면 슬퍼하도록하자...사실 그 버스가 회차해서 이케아로 간다.)

방법 2] S bahn -> 걸어서 이케아 가기
1번 방법과 비슷한데 그냥 걸어가는 것이다. 걸으면 25분 정도 걸릴 것 같은데 물건을 사기 전에는 걷는게 빠를 수도 있다..
706번이 1시간에 1번 운행한다.

Tip: db navigator 앱을 깔아서 706 시간표를 보고 가자 _ 주변 정류장 기능 있음 (지도에서 정류장을 잘 찾아보자)


 드디어 이케아닭!! 이케아는 2층 부터 시작해서 1층으로 내려가는 코스다. 들어가서 2층으로 바로 올라가면 된다. (2층은 모델하우스 위주, 카트는 1층에서 끌자)


인테리어 예쁨


미트볼 냠냠 

이케아를 털 기세로 들어갔지만 결정장애로 인해 소박하게 구입 옷걸이 10개에 1.3유로 그릇, 컵 0.5 유로 냄비 6유로, 후라이팬 4유로 스탠드 13유로로 저렴저렴

스탠드의 전구는 따로 사야한다!! 이케아 처음 가봐서 몰랐다;;

커튼(붙이는 커튼도 있다), 락앤락, 뒤집개, 국자, 가위, 칼, 멀티탭, 이불 배게, 빨래건조대, 모포, 침대 시트 같은 거 추가로 추천한당

거울은 Tedi라는 독일의 다이소 같은 곳에서 더 저렴하게 살 수 있어서 크게 추천하지 않는다. 이케아 거울은 조립해야 함

이케아 갔더니 시간 순삭당함


+ Recent posts